2009년 12월 28일 월요일

What the Chirstmas means

Ally McBeal이라는 드라마가 있다.

내가 좋아라 하는 드라마인 The Practice와 Boston Legal의 감독인

David E. Kelly가 감독한 드라마.

 

Boston Legal은 민사, 행정, 형사 할것없이, '통 큰 사건'들 위주로 다 나온다면

The Practice가 형사사건들 위주고,

Ally McBeal은 주로 소액민사사건들이 위주로 나온다.

Boston Legal에서 100만달러는 돈도 아닌데-_-

Ally McBeal에서는 100만달러 때문에 까무러치기도 하니;;

 

어쨌든,

그 Ally McBeal Season 4, Episode 8, 「The Man With the Bag」이라는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 시즌(크리스마스 직전)이 배경인데, 여기서 다음과 같은 대사가 나온다

 

----------------------------------------------------------

 - 포터 씨, 학생들이 오늘 날짜를 물으면 뭐라고 대답하시죠?
 
 - 크리스마스라고 하지
 
 - 매일요?

 

 - 매일..
 
 - 오늘, 12월 11일은 크리스마스입니까?
 
 - 경우에 따라 다르지

 

 - 어떻게요?

 

 - 아이들의 요구를 들어 줄 준비가 돼 있다면
   늙은 사람들의 연약함과 외로움을 잊지 않고 있다면
   친구들이 날 얼마나 사랑하는지 묻기 전에
   친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생각한다면
   그럼 매일 매일이 크리스마스지

 

----------------------------------------------------------

 

그러니까, 크리스마스는 이런 날이라는 것.

연인들끼리 물고빨고껴안고, 모텔에 방이 없어지고, 그런 날이 아니라고-_-

 

크리스마스는 이런 날


 

 

'얼씨구, 열폭이네' 이럴까봐 크리스마스 지나서 포슷힝.

하지만, 그래도 열폭이구나

 

댓글 4개:

  1. 그냥 덧글이 답방 왔는데 앨리 맥빌! 으하하.

    어렸을 때 어머니랑 나란히 앉아서 앨리같은 사람이 될 거야!(...어?) 하면서 본 기억이 나네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 중 하나는 앨리 맥빌이 38킬로였다던가.. 여성 출연진의 평균 몸무게가 가장 작은 미드 베스트라네요 ㅎㅎ

    답글삭제
  2. @한아 - 2010/01/15 18:21
    앨리가 좀 과하게 삐쩍 마르긴 했었죠. 조금 과장해서,

    제 힘만으로 정강이뼈를 부러뜨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니까요.



    근데, 엘리같은 여자라 함은

    ...남자복은 지지리도 없는데 쓸데없이 눈만 높고,

    전남친은 유부남이면서 막 접근해 오고,

    결국은 애딸린 여자인데 말입니다...? ㅋㅋ

    (죄송;;)

    답글삭제
  3. @Matthias - 2010/01/15 20:19
    어라? 엘리에게 애가 있었어요?? 우와 신기..



    변호사 + 금발미녀 + 예쁘고 + 말도 잘하고 + 돈도 잘 벌잖아요.

    문득 드는 생각이, 그녀한테 남자란 건 그냥 재미있고 살아움직이는 장난감 정도가 아닐까 싶고?ㅋㅋㅋ 작중에서도 남자친구에 대해 별로 진지하게 생각 안 하잖아요 ㅎㅎ 고민은 많이 하지만 그게 뭐 이전 s/s유행템을 어떻게 하면 잘 매치할까 이상의 느낌은 아닌 것이ㅋㅋ



    솔직히 그녀가 갖는 성적인 판타지들은 그냥 '남자복'이라는 고대적 ㄱ- 관점보다는 그냥 '꼴리는 대상'이라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아요. 그녀가 의존적이질 않다 보니 ㅎㅎ

    답글삭제
  4. @한아 - 2010/01/15 18:21
    그냥, 말 그대로 '배부른 노처녀' -아, 노처녀는 아니구나; - 지요;;

    뭐랄까, '광의의 남자친구'(?) 가 있었으면 좋겠긴 한데,

    그렇다고 현실의 '선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이 일치하는 남자는

    자신에게 영 못마땅하고... 모든 솔로의 전범이 되어준달까요;



    아, 앨리의 딸은 마지막 시즌에 나옵니다

    Hayden Panettiere가 역을 맡는데, 꽤나 귀여운 케릭터입니다.

    뭐랄까, 아이엠 샘의 그 꼬마여자애가 초등학교에 가면

    이 앨리의 딸이 되고, 조금 더 커서 어린신부의 문근영처럼

    되면 완벽하게 '아빠의 로망'이 된달까요;;

    답글삭제